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진토닉 만드는법 황금비율로 제조해보자

반응형

진토닉은, 많은 분들이 즐겨서 마시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보통 봄베이 사파이어라는 제품으로 많이 만들어 먹는데, 상당한 매력이 있기 때문에 한번 빠지게 된다면 못나오는게 칵테일입니다. 오늘은 대표적인 칵테일 진토닉 만드는법과 황금비율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.

 

목차


    진토닉

    : 진토닉은 보통 집에서 만들기 쉬운 칵테일 레시피로 분류되는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만들기는 쉽지만, 프로와 아마추어가 많이 갈리기 때문에 제대로된 진토닉 만드는법을 배워두시는게 좋습니다.

    바텐더들의 실력에 따라서 맛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실력을 평가하기 위해서 진토닉을 많이 주문하기도 합니다. 만들기는 쉬우나, 그 만큼 내공이 필요로 하는 칵테일입니다.

     

    진토닉 만드는법

    : 봄베이 사파이어 , 헤드렉스 , 피비터 진 등등 진의 어떤 종류든지 상관이 없습니다. 그러나 봄베이 사파이어로 즐기는 분들이 많습니다. 계량용으로 소주 잔을 준비해주시고, 토닉워터와 얼음 그리고 레몬이나 라임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.

     

    1. 준비해놓은 잔에 얼음을 80% 정도 채워줍니다.

    2. 그 다음 레몬을 반으로 자르고 슬라이스로 하나 만들어주는데, 두꺼운 부분은 손으로 짜주셔서 얼음잔에 넣어줍니다.

    3. 봄베이 사파이어를 소주잔에 꽉차게 넣어주시고, 온더락으로 즐기길 원하는 분들이라면 반 정도를 넣어줍니다.

     

    4. 토닉워터를 부어주는데 진토닉 황금비율의 경우 토닉워터는 3 진은 1정도 비율입니다.

    피비터 진토닉 만드는법

    : 1. 마찬가지로 얼음을 80%가량 채워줍니다.

     

    2. 오렌지 반으로 갈라서, 슬라이스 형태로 만들어줍니다

    3. 레몬과 마찬가지로 손으로 짜서 넣어주시고, 토닉워터 2 피비터 1의 비율로 넣어줍니다

     

    4. 섞어 주시고 난 다음 벌컥벌컥 마셔주시면 됩니다.

     

    진토닉은 상당히 맛있기 때문에 집에서도 즐겨서 마시는 분들이 많으신데, 너무 과도하게 마시게 된다면 쉽게 취할 우려가 있으니 적당하게 마셔주시는게 좋을 듯합니다.

    반응형